• LOGIN
  • JOIN
  • SITEMAP


HOME > 사업소개 > CDP-Biz 연계 교육모델

CDP-Biz 연계 교육모델

모델개요

  • CDP-BIZ 연계 창조적 교육 모델 이란?
    •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이 발표 후 사장되는 비효율적 결과를 비즈니스 모델로 확장 발전시켜 사업화(창업)로 연계하는 창조적 선도 모델임
    •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중 비즈니스모델 실현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을 선정 후 대학 내 사업공모(장터)를 통해 활용팀 선정(참여교수, 학생 등은 사업단 채용 변리사를 통하여 활용 동의 절차 진행)

     CDP-Biz 연계 사업공모(장터)에서 참가신청 중인 학생들최종 본선에 선발된 팀의 멘토십 프로그램 진행 모습

  • 활용팀은 어떻게 구성되나?

    아이템 활용팀은 기술, 디자인, 인문 ,예·체능 융합팀 구성 (아이디어는 있으나, 비즈니스가 부족한 이공계열과 비즈니스는 가능하나, 아이디어가 부족한 인문계열 학생들의 융합팀 구성으로 인적자원의 불균형 해소) → 창업교육센터에서 전공별 학생을 연결시켜 줌으로 기존 동아리와는 차별화된, 전공들 간의 벽을 허문 융∙복합팀을 구성

  • 최종 선발팀은 어떻게 관리하나?
    • CDP-BIZ연계「캠퍼스 아이템 영웅전」개최-참여 희망 학생수[1,320명] 중 최종 10팀을(39명) 선발하여 아이템 영웅으로 선정, 무한상상 창업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지속적 지원 체제 구축 (1:1 멘토링+시제품+학생예비창업전용실 배정 등으로 성공창업을 위한 Feedback)
    • Feedback (상품판매․ 검증 → 소비자 의견조합 → 아이템 재검증 → 디자인 보완 → 최종상품 개발/창업실현 → BI입주 및 지원사업연계 지원)

     학생예비창업전용실에서 실전 창업을 준비 중인 CDP-Biz 연계 캠퍼스 아이템 영웅들

     캠퍼스 아이템 영웅의 환호!

     캠퍼스 아이템 영웅전 발대식

     언론기사내용

추진현황

CDP-BIZ연계 창조적 교육모델(캠퍼스 아이템 영웅전)

주요성과

  • CDP-BIZ연계 창조적 교육모델 ‘캠퍼스 아이템 영웅전’에 참여 신청한 1,320명의 학생 중 비즈니스 모델의 제안이 참신하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전공별 융합팀(기술+디자인+인문 등/10개팀 39명)을 구성함으로 전공간의 벽을 허물고 상상력과 창의성으로 창조경제의 주역답게 기술과 ICT에 접목하여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주요성과로 간주됨 – 1개팀 1아이템(10개 아이템 성과)
  • 창조경제의 실현과 LINC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대학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된 모범적 사례로, 개인의 이익보다 협업과 융합의 최종 결과물을 위하여 CDP과제 수행에 참여한 지도교수 및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(과제 활용 동의와 지원)와 CDP-BIZ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무한 상상력의 발현이 성공 요인으로 작용됨

향후계획

  • 시장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창업전선에 뛰어 들 학생들에게 전공의 벽을 허문 융합의 힘을 직접 체득하게 한 대표적 사례로 함양된 기업가정신에 융합의 힘으로 한 벤처창업이 기대됨
  • 향후 계획으로 CDP과제의 최초 수행자와 확장 발전시킨 비즈니스모델 개발자와의 밀착협업으로 새로운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의 지원과 2014년 2학기부터는 정규과정(3학점)으로 개설하여 창조적 창업분위기를 확산 시킬 계획임
  • [CDP결과물 공고-> 융합동아리 결성-> 참가자모집 및 비즈니스모델로 확장 발전-> ‘캠퍼스 아이템 영웅전’ 개최-> 벤처창업 기반조성]

LINC

영남대학교

Copyright (C) 2014 영남대학교 창업교육센터 All Rights Reserved.

우)712-749,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창업교육센터 TEL : 053-810-4583, 4593 FAX : 053-810-4783